사는 동안 한 번은 팔아봐라 - 서과장 (24.03.12-04.08)
diborare
환경설정 : 약속한 일을 자기 전에 못하면 10만원 내기 - 리딩클럽을 하는 이유랑도 통한다.
돈을 버는 사람은 제품이나 서비스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노력한 사람이다.
사람을 행동하게 하는 2가지 : 고통을 피하기 위해, 쾌락을 얻기 위해, 고통을 피하기 위해 돈을 쓰는 사람들이 더 쉬운 타겟이다.
중요한건 노출 (광고) 과 내 제품과 서비스의 가치를 보여주는 마케팅이다.
휴리스틱을 이용한 설득력 높이기 : 설명을 길게 한 것 만으로도 생각하기 싫어하는 사람들이 구매하게 만들 수 있다.
일의 위임은 매출을 성장시키기 위한 필수요소다.
비즈니스에서 가장 중요한 건 신뢰 - 함부로 계약하지 말고, 계약을 했다면 불리하다는 생각이 들어도 지켜라.
폐쇄몰에 있는 제품은 오픈 마켓에서 팔 수 없다 ⇒ 인플루언서들이 공동구매하는 것들이 여기 있는 제품들, 한 Depth만 더 들어가면 재밌는 것들이 많다.
일이 생각대로 굴러가지 않는다면 상대방 입장이 돼서 생각해 볼 것. 1) 왜 내 제안에 응답하지 않는지. (문제가 뭔지), 2) 문제가 파악됐다면 어떻게 응답을 이끌어낼지
일이 잘 못되면 모두 사장의 잘못이다. 책임을 인정하는 것에서부터 해결책이 나온다.
크게 성공한 사람들에게는 대의가 있다. 나의 대의는, 돈을 많이 벌었다면 다른 사람을 돕는 데 쓰겠다는 것. 그게 부가 가져다 주는 가장 큰 만족이라고 믿는다.
돈을 버는 방법은 잘 파는 것이다. 잘 파는 건 내가 파는 제품과 서비스의 가치를 높이는 것. 가치를 높이기 위해서 필요한 건 지식과 경험, 그걸 위한 투자.
정말 핵심가치가 뛰어난 제품을 만들거나 잘 파는 사람들을 벤치마킹하고 배우거나.
매출을 높이는 방법은 결국 "규모가 큰 시장에서 가치있는 제품을 더 가치있어 보이게 만들어 파는 것"
판매에 미친 사람들이 모여서 노하우를 눈덩이처럼 나누면 그 사람들은 당연히 점점 더 많은 돈을 벌 것이다. 이 사람들이 아니면 누가 돈을 벌겠는가?
가진 것을 가지고 더 좋은 조건으로 협상하라.
수량이 많아지면 공장에 직접 방문해 제품 QC를 해라. 그게 중국이라도.
브랜딩하는 법 - QnA 글만으로도 고객 니즈를 알 후 있고, 다른 색을 만드는 것만으로도 차별화된 브랜드를 만들 수 있다는 것
그리고 싸고 좋은 제품이 이긴다.
사업 의지를 북돋는 책이었다 :)
👍
1
/readingclubd
Subscribe
Other posts in '리딩기록'See all
잘될수밖에 없는 너에게 1장
호랑이를 그리려고 하면 고양이라도 그린다23p. 나 역시도 내가 좋아하는 사람에게 보여주는 이해심과 내가 싫어하는 사람에게 보여주는 잔인함의 간극에 놀랄때가 많다 35p. 나에게 겸손은 부족한 나를 깨닫고 더 나아지고 싶게 만드는 동기다 40p. 내가 닮고 싶은 주위 사람들에게는 공통점이 있다. 자기 자신을 끔찍하게 대접한다는 것이다. 자신을 가꾸고 반전시키는 것을 게을리하지않고, 좋아하는 것이 뚜렷하다. 그건 나를 탐구하는 시간 없이는 만들어내기 힘든 태도다. 그런 태도는 타인의 애정으로 만들어지는 것이 아니다. 스스로 만들어가는 것이다. 인풋=아웃풋
둥글이
차라투스트라는 이렇게 말했다 - 니체 (책세상) (24.03.25-읽는중)
24.03.25. 오늘 생각이 많은 날이라 똑똑한 철학자에게 기대보려고 고른 책. 제1부 - 차라투스투라의 머리말 Ubermenshe 위버멘쉬, 인간이 자력으로 달성해야 할 개인적 이상이자 목표인 인간 현재를 파멸시키고 스스로 태어날 수 있는 인간이 위버멘쉬라는걸까? 듣지 않는 군중 앞에서 말하고, 죽은 송장을 길동무 삼은 다음날 새벽에 차라투스트라는 깨달았다. 더 이상 군중과 죽은이를 길동무 삼지 않으리. 더불어 창조할 자, 더불어 수확할 자와 함께 가리. ㅡ 누구와 함께갈지 스스로 정하라. 깨달음을 얻었다면 무엇이든 단호하게 헤어지라. 어제의 나와 함께한 것과 오늘의 나와 같이 가는 것은 별개의 일이다. 차라투스트라의 가르침 덕의 강좌들에 대하여 중 잠이란 낮 동안 열 번 나 자신을 이긴 후에 찾아오는 것이라는 귀여운 그리고 일리있는 표현 낮 동안 열 번 진리를 찾고, 열 번 웃고, 열 번 유쾌한 사람에게 찾아오는 단잠.
diborare
잘 잃어야 잘 번다 - 톰 호가드 (24.03.18-읽는중)
재능과 행운을 혼동하지 말라. 금융시장은 효율적이지 않다. 스트레스에 민감하고 합리적이지 않은 인간이 시장의 주체이기 때문이다. 투자자로서 할 일은 시장 참여자를 이해하고 그들이 느끼는 감정을 이해하는 것이다. 시장의 감정을 읽고 나의 감정은 억제하는 것. 인생에서 가치있는 일은 지나치게 할 가치가 있다. 절제는 겁쟁이들이 하는 것이다. 금융시장에서 '정상'적인 사람은 돈을 벌 수 없다.
dibor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