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
Sign In
월간 ProductHunt - 2023년 10월
Kidow
안녕하세요, 월간 ProductHunt입니다. 이번 10월도 시간이 참 빨리 지나갔네요.
이번 달 주제는 "완전히 무료인 꿀 제품 TOP 11"입니다! ProductHunt에 소개되었던 제품들 중 완전히 무료이면서 유용하다고 느꼈던 제품들을 엄선해서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각기 다른 카테고리들로 엄선했으니 꼭 정독해주세요!
무료로 화면 녹화 기능을 제공하는 크롬 & 엣지 익스텐션입니다. 뿐만 아니라 화면에 그림을 그리거나 텍스트를 넣을 수도 있습니다. 주로 데모 영상을 만들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 예시 화면
10만 개가 넘는 svg 아이콘을 무료로 제공하는 웹 서비스입니다. 지금은 18만 개로 늘었는데요, 여러 다양한 아이콘 컬렉션들을 한데 모아 엄선한 웹 서비스입니다. 크기, 모양, 색상도 자유롭게 커스텀하여 내보낼 수 있습니다.
메인 화면
Bento는 링크 인 바이오를 만들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로, 링크트리와 비슷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자신의 프로필 페이지를 다양한 소셜 미디어 링크 블록으로 이쁘게 꾸밀 수 있는 멋진 웹 서비스입니다. 제가 사용하지는 않지만 개인 블로그를 디자인할 때 이 서비스를 참고해서 만들었습니다.
실제 유저의 프로필 페이지
무료로 3D 아바타 이미지를 만들고 PNG 파일로 내보낼 수 있는 웹 서비스입니다. 상업용으로 사용 가능하며, 무려 286,654,464가지 아바타를 만들수 있다고 합니다. 저는 웹 서비스를 만들 때 임시 아바타 이미지가 필요할 때 활용합니다.
메인 화면
다양한 도구의 디자인 생성기들을 버튼 클릭만으로 랜덤 생성해주는 웹 서비스입니다. SVG 배경, 3D 모양, 배경, 패턴 등 이쁜 디자인들을 크기, 모양 등을 커스텀하며 랜덤 생성하고 svg나 코드로 내보낼 수 있습니다.
반응형 웹 앱 개발을 위한 브라우저로, 웹 서비스를 개발할 때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어떻게 보일 것인지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웹 개발자인 저에게 필수템이죠.
아이폰14와 갤럭시울트라21까지 지원하고, 그 외에도 다양한 디바이스를 지원합니다. 직접 사이즈를 입력해서 추가도 가능합니다.
사용하는 업무 프로덕트들을 브라우저 새 탭에서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잘 만든 데모 영상이 있어서 대체합니다.
비공개 파일 및 링크 공유를 무제한으로 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홈페이지에 들어오면 자동으로 전용 링크가 생성됩니다. 이 공간에서 파일과 링크를 자유롭게 생성하고, 현재 링크를 복사하여 다른 사람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생성된 오브젝트들은 모두 암호화되며 자동으로 14일 뒤에 삭제됩니다.
아직은 베타라 이 서비스가 유료화될 수도 있지만 아마 그렇게 된다 해도 무료로도 매우 유용할 것 같습니다.
대규모 언어 모델을 활용한 나만의 AI 앱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오픈 소스 플랫폼입니다. 나만의 데이터를 자유롭게 학습시켜 직접 챗봇이나 텍스트 생성기를 만들 수 있습니다.
사용 예시
모션 그래픽을 프로그램도 아닌 웹에서 무료로 제작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무료로 이 정도의 퀄리티를 제공했다는 것이 굉장히 놀라웠는데요, 디자이너가 아니라 완벽하게 사용하지는 못하지만 숙련되면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네요.
마지막. Slashpage
마지막으로 대망의 SlashPage입니다. 😝 프로덕트를 운영하는 유저나 스타트업이 고객과 피드백을 공유할 수 있는 커뮤니티를 만들 수 있도록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블로그를 운영하거나, 채널을 통해 소통하는 등의 기능을 제공합니다.
마무리
올해도 벌써 두 달 즈음이 남았습니다. 남은 한 해도 잘 마무리하는 일간 ProductHunt가 되겠습니다. 여러분들도요!
👍
1
/daily-producthunt
Subscribe
월간 ProductHunt - 2024년 1월
다들 잘 지내셨나요? 요즘 날씨가 온난하다가도 한파가 닥치는 등 뒤죽박죽이고, 독감도 성행하다보니 분위기가 참 어수선한 것 같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편도염이 걸려서 일주일을 끙끙 앓았네요. 🤒 ProductHunt에 올라오는 SaaS들은 종종 다음과 같은 UI가 랜딩 페이지에 자리잡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고객 사례, 사용 후기 등의 기능과 유사하다고 생각하면 될 것 같은데요, 해외에서는 주로 이것을 Testimonial(제품의 장점을 칭찬하는 사람들의 서면 또는 구두 진술)이라고 부르는 것으로 보입니다. 아무래도 전세계 사람들을 상대하는 영어권 서비스들에게는 아주 다양한 유형의 잠재 고객들이 있을 것이고, 이 다양함을 이용, 고객을 계속해서 유입시키기 위해 랜딩 페이지에 기존 고객들의 별점 리뷰를 게시해서 업계 신뢰성을 어필하려는 케이스가 자주 있는 것 같습니다. 재미있는 점은 그냥 아무 고객의 리뷰가 아닌, 업계 신뢰성을 강조하기 위해 고객이 어떤 직업인지, 혹은 어떤 직급인지도 같이 표시하는 경우도 있고, 트위터나 링크드인같은 소셜 네트워크에서 자사 서비스를 긍정적으로 언급한 피드들을 가져와서 나열하는 경우도 있다는 점입니다. 이번 월간 ProductHunt에서는 이런 고객 리뷰를 일반인들도 손쉽게 수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SaaS 도구에 대해 한 번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대표적으로는 Testimonial.to와 Senja가 있지만 그 외에도 많은 도구들이 있고, 여기서는 Testimonial.to에 대해서만 얘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Testimonial.to Testimonial은 아마 이 시장에서 가장 성공하고 오래된 프로덕트로 알려져 있는 것 같습니다. Testimonial이라는 단어로 이 시장을 정의한 것도 이 서비스로 보여지구요. 2020년 12월에 출시된 이 서비스는 3년차인 23년에 MRR(월간 반복 매출) $76,000과 함께 무려 92.3%의 성장률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생성 Testimonial.to는 무료 플랜을 제공하고 있으며 유료 플랜도 7일 무료 체험을 제공합니다. 따라서 여러분들도 쉽게 기능을 테스트해보실 수 있는데요, 어떤 식으로 구축하는 지 한 번 알아보도록 합시다. 대시보드에 들어가면 친절하게 데모 영상도 제공해줍니다. 대략적으로 사용법을 잘 알려주고 있구요. 직접 간단하게 만들어보겠습니다. 여기서는 하나의 프로젝트를 Space라고 표기합니다. 폼 빌더로 비유하자면 Space는 하나의 폼이라고 볼 수 있죠. 실시간 미리보기를 통해 고객에게 어떻게 보일지를 대략적으로 확인할 수 있고, 내용을 완성하고 생성하면 후기를 수집할 수 있는 별도의 페이지가 생성되게 됩니다. 이렇게 보면 폼 빌더와 기능이 꽤 유사한 것처럼 보이네요. 그 외에도 추가적으로 회사 정보나 소셜 링크를 받도록 하거나, 비디오 리뷰를 허용할 것인지, 별점을 허용할 것인지, 다크 테마를 적용할 것인지 등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언어는 아쉽게도 한국어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제출 완료 후 감사 페이지를 커스텀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사용법 이렇게 생성된 제 페이지 주소는 https://testimonial.to/daily-producthunt 입니다. 여러분들도 지금 참여해서 후기를 남겨주실 수 있는데요, 한 번 관심있으시면 제 페이지로 테스트해보셔도 괜찮습니다. 위와 같이 설정한 대로 싱글 페이지로 구성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하단 버튼을 통해 최대 2분짜리 화면 녹화로 비디오 리뷰를 제출할 수도 있고, 텍스트로 작성해서 제출할 수도 있습니다.
Kidow
월간 ProductHunt - 2023년 12월
안녕하세요, 어느새 23년 마지막 월간 ProductHunt를 쓰게 될 날이 왔네요. 포스팅이 좀 늦었는데, 사실 어떤 주제로 연말을 마무리할 지 많은 고민을 했습니다. 일간 ProductHunt의 올 한 해를 돌아보는 글을 쓸까하다가 별 영양가가 없을 것 같아서, 대신 ProductHunt에 관해서 한 해를 돌아보는 글을 쓰면 어떨까 싶은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12월의 주제는 그래서 "연간 ProductHunt - 2023년"으로 한 번 정해보겠습니다. 위 페이지에서는 2023년에 올라온 모든 제품들을 열람할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 측에서 갯수를 직접 발표한 게 없어서 직접 월 별로 세보았습니다. 그 결과 총 15,000개가 넘는 제품이 올해 업로드된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월 평균 1,250개, 일 평균 40개 이상 올라왔다고 볼 수 있겠네요. 저는 이 수치가 꽤 놀라웠습니다. 제가 예상했던 수치보다 훨씬 많았거든요. 그래서 작년 데이터도 한 번 알아봤습니다. 결과는 역시나였습니다. 작년보다 44.5% 많은 제품이 등록되었던 겁니다. 이 결과에 대해서 제가 주목한 포인트는 AI였습니다. AI 제품 수를 옆에 같이 기재한 이유는 올해 만들어진 제품 중 AI 관련 카테고리에 속했던 제품의 비중이 31%로 아주 높았기 때문입니다. 2022년에는 AI 제품 수 비중이 10%도 미치지 못했던 것, 2022년 11월 30일에 ChatGPT가 발표되었던 걸 생각하면, 2022년 12월부터 AI 관련 제품이 급증하기 시작한 것이 우연이 아니라는 얘기인 셈이죠. 일간 ProductHunt를 구독하신 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제가 평일에 제품을 5개씩 소개할 때마다 하루에 한 개 이상은 대부분 AI 관련 제품이 있었습니다. 저는 항상 추천을 가장 많이 받은 제품 순 위주로 소개를 하는데, AI 제품들은 항상 많은 추천을 받더라구요. 2023년은 한 마디로 AI개척시대 제가 기억하는 것만 해도 2023년의 AI 제품들은 정말 다양한 분야와 카테고리들로 등장했던 것 같습니다. OpenAI가 마소 뒤에서 전폭적인 지원을 받으며 3월에 GPT-4를 출시하고, 그로 인해 뒤이어 수많은 AI 스타트업들이 GPT-4를 이용해 다양한 제품들을 출시했죠. 올해는 서부개척시대처럼 AI개척시대였다면, 고금리와 고물가로 인해 투자 심리도 다소 줄어들면서 내년에는 수익을 내기 위해 상업성을 추구하는 AI 제품들이 출시될거라고 예상하는 전문가들의 의견이 많더라구요. 프로덕트헌트에서 많은 추천을 받은 AI 제품들을 월별로 하나씩 소개해보겠습니다. 이 스타트업들이 실제로 어떤 실적을 거두었는지는 다루지 않겠지만, 올해 AI 스타트업들이 AI 기술로 얼마나 다양하고 재미난 시도들을 했는지를 가늠할 수 있을 겁니다. 1월. Originality.ai 23년 1월에 출시된 이 서비스는 ChatGPT가 등장한 지 얼마되지도 않아서 등장했는데요, 텍스트 콘텐츠를 긁어서 붙여 넣으면 얼마나 AI 티나게 글이 쓰였는지, 동시에 표절 여부도 검사해주는 서비스입니다. 위와 같이 점수를 매기고, 표절 여부를 판정하여 보여줍니다. 2월. Decktopus 2월에는 프레젠테이션을 AI로 몇 분만에 만들어주는 서비스가 등장합니다. 단 한 줄만의 주제를 입력하면 빠르게 몇 장의 슬라이드와 함께 개요를 생성해주죠. 지금은 유사한 서비스가 많이 등장해서 크게 감흥은 없을지 몰라도 이 기술이 앞으로 PPT 생성 및 편집 시간을 크게 단축시킬 것임은 분명해 보입니다.
월간 ProductHunt - 2023년 11월
반갑습니다. 벌써 또 한 달이 지났습니다. 이번 달에는, 제가 하는 서비스와 비슷한 해외 큐레이션 서비스들을 10가지 소개해볼까 합니다. 똑같은 큐레이션 서비스들임에도 다양한 선정 주제와 디자인들이 있으니 비교해 보는 재미가 있을 겁니다. 이 서비스들을 보니 저도 일간 ProductHunt를 어떤 방향으로 업데이트하면 좋을지 많은 영감이 생기더라구요. 큐레이션(Curation)이란, 원래 미술관에서 기획자들이 우수한 작품을 뽑아 전시하는 행위를 말하는데 이 것이 다양한 주제별로 운영자가 선정하여 맞춤형으로 콘텐츠를 보내는 행위로 파생된 것을 말합니다. 1. 1000.tools 딱 1,000가지의 생산성 도구들만 운영자가 직접 엄선해서 나열해주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해당 리스트에 직접 제출도 가능한데, 재미있는 점은 제출이 유료 구독제라는 것입니다. 위 화면에 보이는 Ad 마크가 그것이죠. 월 $5.99에 자신의 제품을 올릴 수 있는데요, 올 10월 초 오픈한 뒤 총 방문자가 25K를 기록한 것을 보면 6달러 정도에 마케팅비 사용하는 것 정도는 서로에게 윈윈일 수 있지 않을까요? 2. Intools 직접 엄선한 800개 이상의 생산성 도구들을 모아놓은 웹사이트입니다. 마찬가지로 제출이 가능하지만 유료는 아닙니다. 상세 페이지에서는 기능을 자세하게 적어 놓고 있습니다. 3. Freelance Things 프리랜서를 위한 리소스들만 엄선해서 보여주는 웹 서비스입니다. 재미있는 것은 짧은 트윗이나 비디오, 책, 기사들도 엄선한다는 것인데요, 디자인이 뭔가 오마카세에서 넓은 접시에 스시를 담아주는 모습같아서 인상적입니다. 4. Startups.fyi 돈을 벌고 있는 소규모 스타트업들의 업종, 수익 등을 소개하면서 스타트업 아이디어 영감을 전달하는 웹사이트입니다. 한 달에 얼마나 수익을 내는지, 몇 명이서 만들었는지, 언제 시작했는지 등등을 전부 소개하고 있습니다. 수익 창출 아이디어 영감을 얻고 싶다면 추천드립니다. 5. Curated 전 세계 다양한 웹 디자인들을 엄선해서 보여주는 웹 서비스입니다. 저 같은 웹 디자인 영감을 얻기 위해 종종 이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