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박장애

강박장애란?
강박장애는 반복적이고 강제적인 생각(강박적 사고)이나 행동(강박적 행동)으로 특징 지어지는 정신질환입니다. 이러한 강박적 사고나 행동은 일상 생활에 지장을 주거나 정신적 고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강박적 사고는 다양한 주제에 관련될 수 있으며, 예를 들어 세균에 대한 지속적인 불안, 반복적인 체크 행동, 불필요한 순서나 규칙을 따르는 것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강박적 행동은 일상 생활에서 자유롭게 기능하는 능력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강박장애의 치료와 관리를 위해 심리 치료, 약물 치료, 혹은 두 가지를 조합한 치료 방법들이 사용될 수 있습니다.
강박장애의 특징
1.
강박적 사고: 반복적이고 강제적인 생각이나 이미지가 계속해서 떠오르는 것을 경험합니다. 이러한 강박적 사고는 불쾌하고 무서운 것일 수 있으며, 종종 현실에서 비합리적으로 여겨집니
2. 강박적 행동: 특정한 규칙, 패턴 또는 행동을 반복하는 강박적인 요구를 갖습니다. 이러한 행동은 불안을 완화하기 위한 시도로 이해될 수 있으며, 종종 일상 생활을 방해하거나 시간을 많이 소모합니다.
3. 불안: 강박적 사고나 행동이 불안을 유발하며, 이 불안을 줄이기 위해 강박적인 행동을 계속 반복할 수 있습니다.
4. 시간 소모와 기능 장애: 강박적 사고와 행동으로 인해 일상 생활에서 시간을 많이 소모하며, 사회적, 직업적, 학업적으로 기능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5. 인식적 이해의 부족: 강박장애를 겪는 사람들은 종종 자신의 강박적 사고와 행동이 비합리적이거나 이해하기 어렵다고 인식합니다.